본문 바로가기
추천 도서

추천도서 : 숨

by 해에게말해주고 2024. 7. 5.
반응형

 

 

사은품★ 테드 창 / 숨 책 소설

COUPANG

www.coupang.com

 

숨

지금부터 고할 이야기는 실로 기이한 것이라서, 

설령 그것을 눈가에 문신으로 새긴다 해도

그 외양이 보여주는 기이함은 그 내용이 말해주는 경험의 기이함을 넘어서지 못할 것입니다.


 

 

테드 창은 네뷸러상, 휴고상, 로커스상 등 최고의 SF에 수여하는 모든 상을 휩쓴 작가입니다.

 

'숨'은 '당신 인생의 이야기' 이후 17년 만에 나온 두 번째 작품입니다. 

 

대개 SF는 탄탄한 배경 서사를 쌓으며 시작하지만, 이 책을 읽고 나면 그마저도 편견에 불과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테드 창은 단 9페이지의 SF가 얼마나 깊고 큰 울림을 줄 수 있는지 실감케 합니다.

 

여긴 어디이고, 나는 누구인가? 이런 질문에 빠져있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4번의 휴고상, 4번의 네뷸러상, 4번의 로커스상 등 최고의 SF에 수여되는 모든 상을 석권한 테드 창의 두 번째 작품집 『숨』. 《당신 인생의 이야기》 이후 17년 만에 펴내는 이번 소설집은 로커스상, 휴고상, 영국과학소설협회상을 수상한 표제작 《숨》을 비롯해 총 9편의 중·단편이 수록되어 있는 이 책을 통해 테드 창은 훌륭한 SF는 아름다움과 의미와 공감을 자아낼 수 있음을 증명해낸다. 일어난 일은 결코 되돌릴 수 없다는 연금술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20년 전에 저지른 실수를 만회하기 위해 과거를 향해 세월의 문을 통과하는 푸와드의 이야기를 담은 《상인과 연금술사의 문》, 등장인물도 없고 대화도 없이 인간의 자유의지가 환상이라는 확실한 실증이 있을 때, 그것이 인류에게 불러일으킬 결과에 대해 말하는 짧은 소설 《우리가 해야 할 일》 등의 작품과 이 책을 통해 최초 공개되는 인간은 정말 우주의 중심적 존재인지 묻는 《옴팔로스》, 여러 개의 세계에 여러 개의 우리가 살고 있다면 우리의 선택은 여전히 의미가 있을지 생각해보게 하는 《불안은 자유의 현기증》 등 신작 단편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저자
테드 창
출판
엘리
출판일
2019.05.20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받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