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 도서

추천도서 : 천 개의 파랑

by 해에게말해주고 2024. 7. 5.
반응형
 
천 개의 파랑
SF가 진보하는 기술 속에서 변화하고 발전하는 모습을 예견하는 장르라면, 『천 개의 파랑』은 진보하는 기술 속에서 희미해지는 존재들을 올곧게 응시하는 소설이다. 발달한 기술이 배제하고 지나쳐버리는 이들, 엉망진창인 자본 시스템에서 소외된 이들, 부서지고 상처 입은 채 수면 아래로 가라앉아 있던 이들을 천선란은 다정함과 우아함으로 엮은 문장의 그물로 가볍게 건져 올린다. 그의 소설은 희미해진 이들에게 선명한 색을 덧입히는 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안락사당할 위기에 처한 경주마 ‘투데이’, 하반신이 부서진 채로 폐기를 앞둔 휴머노이드 기수 ‘콜리’, 장애를 가진 채 살아가는 소녀 ‘은혜’, 아득한 미래 앞에서 방황하는 ‘연재’, 동반자를 잃고 멈춰버린 시간 속에서 끝없는 애도를 반복하는 ‘보경’, 『천 개의 파랑』은 이렇듯 상처 입고 약한 이들의 서사를, 그 누구도 배제하지 않는 따뜻한 파랑波浪처럼 아우른다.
저자
천선란
출판
허블
출판일
2020.08.19

 

천 개의 파랑
천 개의 파랑

 

처음 세상을 바라보며 단어를 읊었을 때부터 지금까지,

내가 알고 있는 천 개의 단어는 모두 하늘 같은 느낌이었다.

좌절이나 시련, 슬픔, 당신도 알고 있는 모든 단어들이 전부 다 천 개의 파랑이었다.

<천 개의 파랑>은 2019년 제4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소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SF 열풍에 선봉장이 되었습니다. 천선란 작가는 눈부신 과학적 성취나 기술이 발전이 아니라, 그 뒤에 남겨진 이들을 따뜻하게 돌아봅니다. 

 

 
천선란
직업
소설가
소속
블러썸크리에이티브
사이트
인스타그램, 공식사이트

동식물이 주류가 되고, 인간이 비주류가 되는 지구를 꿈꾼다는 작가의 바람이 십분 발휘된 소설로, 동식물을 사랑하는 독자라면 저절로 눈물을 흘릴 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나의 반려동물 혹은 반려식물을 떠올리는 여행자들에게 적극 추천하는 도서입니다.

 

 

천 개의 파랑:2019년 한국과학문학상 장편대상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으로 일정의 수수료 발생할 수 있음"

반응형

'추천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추천도서 : 숨  (0) 2024.07.05
추천도서 : 우리가 빛의 속도로 갈 수 없다면  (0) 2024.07.04
추천도서 : 프랑켄슈타인  (0) 2024.07.04

댓글